美성인 30%,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지난 시대의 불신과 선입견을 극복하고 만남의 장으로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1년 이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9.8%(249명)가 서비스 이용 관련 다양한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노력해도 온라인상의 데이트는 잘해봤자 즉석 만남이나 일회성 만남에 그칠 것이라는 비관적인 시선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소개된 지 1년 여가 지나자 당사자들도 신기해 할 정도로 연애 중인 남녀는 물론이고 결혼을 앞둔 커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소개팅 앱)에서 해킹을 당한 것이 보도되어 이슈다. 이번 이슈가 중요한 것은 유출 가능성이 있는 개인정보들이 극도로 민감한 정보라는 점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앱은 자격 심사를 위해 공적인 서류 등을 제출받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성이 높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였다는 것이다.

 

레콘은 일부 위치 정보 관련 정책을 수정해 그리드에 사용자가 아주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크게 변한 건 아닙니다.” 가장 위험하다고 보이는 그라인더와 스리펀의 경우 아예 응답이 없었다. 이 같은 점을 고려해 영국은 ODA라는 기구를 통해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규제하고, 일부 업체는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회원 인증을 실시한다.

 

따라서, 그들은 가장 쉬운 방법을 선택하고 그렇게 사라진다. 오늘은 가장 일반적인 위험과 그것을 피하기 위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알아보자.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이처럼 소셜데이팅 어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이를 보는 시선도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소셜데이팅은 인터넷 서비스 중 하나인 SNS를 응용해 만들어진 것이라 오히려 인터넷으로 접속한다면 모바일이라는 제약 없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 인터넷 초기 시절 채팅으로 이성을 만나는 일이 낭만으로 여겨지던 때도 있었다. 하지만 익명성을 악용하는 사이버 스토커나 일부 불건전한 만남 등 부작용이 생겨 온라인 만남은 무조건 위험하다는 인식이 생기게 됐다. 약 20초 가량의 짧은 동영상 속에서 건장한 체형의 남성 경찰관은 여성으로 변신하는데요.

 

하지만 설립한지 7년밖에 안되어 아직도 성장 초입이라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틴더에서 근무하다가 직장 동료를 성희롱으로 고소하고 퇴사하여 2014년 범블을 창업했다. 2월 11일 나스닥에 상장한 범블은 고성장중인 메가트렌드 온라인데이팅 산업의 메이저 플레이어로, 2014년 설립된지 6년만에 미국 내 틴더에 이어 2위 온라인데이팅 플랫폼으로 도약했다. 국내 대기업 산업 현장에 ‘4조2교대’라는 새로운 근무 형태 바람이 확산하고 있다. 근무조를 4개로 나눠 2개 조가 주야간 12시간씩 근무하고, 나머지 2개 조는 휴무하는 체계다.

 

소셜데이팅 앱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나에게 적합한 상대를 방대한 범위로 손쉽게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소셜 데이팅 앱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주변 젠지들에게 물어 접근법이 다른 다섯 가지 앱을 설치해봤다. ‘틴더’ ‘아만다’ ‘1km’ ‘2ulip(튤립)’ ‘ssum(썸)’. 프로필을 비롯해 생활 습관, 정치 성향, 결혼관, 젠더 인식 등에 대한 가치관을 기반으로 매칭 상대가 결정된다. 사진을 비롯한 세부 정보는 매칭이 되어야만 확인할 수 있다. 중견기업 인사팀에서 일하는 그녀와 이틀을 데이팅 앱이 마련한 대화창에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들 중 12%는 온라인 데이팅앱을 통해 알게 된 사람과 오랜기간 만남을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응답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류가 끊긴 상황에서 수혜주로 꼽히고 있으며, 향후 리오프닝 상황에서도 오프라인 데이트 수요 증가로 수혜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세분화된 구독 서비스와 일회성 구매 요소가 믹스돼 매출 극대화 전략을 취하고 있어 수익성 증대가 기대된다. DBpia와 구독 계약을 맺고 있는 학교, 공공기관, 기업 소속이시면 기관인증을 통해 논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인증 후 DBpia 로그인하시면 90일간 인증 상태가 유지됩니다.

 

TAM(잠재시장규모) 또한 2020년 기준 $6.3B으로 향후 10년간 CAGR 14.1%의 고성장을 통해 2030년 $23.6B으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 하지만 범블 앱의 매출성장률이 틴더 앱보다 2배 가까이 높으므로 이러한 범블의 상대적 저평가는 미스프라이싱 기회라고 본다. 실제로 밸류를 해보면 2022년 예상 실적 기준 MTCH의 틴더 앱 EV/매출은 14배, 범블 앱 EV/매출은 12배 정도를 받고 있다고 추정이 가능하다. 위 논문이 코로나 이전에 나온 것을 고려한다면 향후 수년간 더욱 더 가파른 성장을 할 것이다. 틴더나 범블은 아직 무료회원들에게 광고를 도입하지 않았기에 모든 매출액이 유료 고객들에서 나온다. 현 주가 $62.60 기준 1억 8천460주 총발행주식수를 적용하면 시가총액은 $11.55B이며 순현금 $300M을 제외하면 기업가치는 $11.25B다.

휴게텔 후기 read more 오피 learn more 키스방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美성인 30%,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

Leave a Reply

Gravatar